1. 전주 중앙시장 호떡
전주 중앙시장에서 맛집으로 소문난 찹쌀호떡집이다. 중앙 찹쌀호떡!
중앙 상가 건물 바로 옆에 자리 잡고 있다. 이렇게 말하면 헷갈리니, 중앙시장 안에 전북은행이 있는데 전북은행에서 시장 안쪽으로 들어가는 길 중앙상가 옆에 있다.
뽕잎 냉면 - 6,000원
찹쌀 호떡 - 1,500원
오 뎅 - 1,500원
아직까지 냉면을 먹는 사람은 못 봤지만 호떡은 아주 줄을 서서 먹는다.
첫째 임신했을 때 갑자기 호떡에 꽂혀서는 전주에 호떡집이란 호떡집은 다 찾아다녔었다. 그중 손에 꼽을 정도로 맛있었던 중앙시장 찹쌀 호떡.
할머니 두 분께서 아주 밸러스 좋게 서로 티키타카 하시면서 호떡을 구우신다.
2. 시장 호떡 찹쌀 호떡
시장에 가면 이것저것 먹는 재미가 있다. 중앙시장에는 돈가스 포장으로 유명한 곳도 있고 전집이며 없는 거 없이 있는 것 같지만 사실 솔직한 마음으로 마땅히 먹을 데가 없다. 한 다리 건너 객사 시내 쪽으로 가야 그나마 먹을만한 식당이 있다고 생각한다. (혹시라도 중앙시장 내에 정말 추천할만한 식당이 있다면 알려주세요. 꼭 가보고 싶습니다)
중앙시장 들를 때마다 꼭 하나씩은 사 오는 찹쌀 호떡이다. 이건 정말 미슐랭급 맛이야!라고는 말 못 하지만 최애간식으로 추천한다.
호떡 먹으면서 입 데는 사람들은 잘라달라고 하면 한 입에 먹기 좋게 잘라서 담아주신다. 나의 아까운 꿀들이 줄줄 흐르긴 하지만 난 잘라먹파다.
3. 전주 중앙 시장
몇 달 전부터 중앙시장에서 새로운 걸 많이 한다. 아이들과 그림 그리기 대회도 다녀왔더란다. 이번에 설맞이 행사를 하는데 수산물 환급행사 가능한 신중앙시장 내 점포에서 국내산 수산물을 구매한 고객에게 일정 금액 구매 시 돈을 환급해 준단다.